오늘부터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경기도민이라면 1인당 10만 원 지급받을 수 있는 재난지원금인데 당연히 신청해야겠죠? 지난 시간에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한 글이 있으니 어떻게 신청하는지에 대해서는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고요, 오늘은 재난 기본소득 신청 완료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후기 썸네일

 

 

경기지역화폐 APP 이용

이번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방법과 오프라인 신청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하실 것으로 생각되네요. 오프라인 같은 경우 스마트폰이 없으시거나 사용방법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각 지역의 행정복지 센터 (구 주민센터, 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는 예전에도 말씀 드린 것과 같이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잘 이용하는데요. 이유는 당연히 10% 인센티브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사용 범주도 꽤 많고요. 지역 병원이나 약국은 거의 대부분 되고 편의점, 그리고 제가 자주 가는 이디야 카페도 이용 가능해요. 이러한 이 모든 곳을 10%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는데 경기지역화폐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경기지역화폐 앱 이용 신청

 

경기지역화폐 앱에 들어가시면 2차 재난기본소득 안내라는 공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한 번 더 이번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공지가 나와요. 숙지가 완료되었다면 온라인 지금 바로 신청하기를 가주세요. 그런데 2월 1일인 오늘 재난 기본소득 신청 첫날이어서 그런지 대기 순번 345,514번째, 예상 대기시간 3시간 19분이라는 화면 나옵니다. 어떻게 할까 하다가 당장 핸드폰을 쓸 일도 없고 해서 해당 화면을 켠 상태로 다른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대기시간 화면

 

30분이 지나지 않아서 핸드폰을 확인했는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갔네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중간에 포기해서 제가 일찍 들어가게 된 것 같습니다.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은 5부제 시행인 것을 아시나요? 월, 화, 수, 목, 금요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각각 1&6, 2&7, 3&8, 4&9, 5&0으로 끝나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 토요일과 일요일은 5부제 미적용으로 경기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요.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5부제 시행

 

신청절차는 먼저 경기도의 무슨시, 무슨군에 거주하는지 확인을 하고요. 카드나 휴대폰 번호를 통해서 본인 확인을 한 뒤 법정동 및 세대주 정보확인까지 합니다. 세대주 정보 확인까지 하는지는 몰랐지만 아무래도 나중에 엉뚱한 사람에게 경기도 2차 재난 기본소득이 돌아가지 않게 방지하는 차원에서 들어간 절차 아닌가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보 확인을 한 뒤 신청 완료를 눌러 주시면 돼요.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완료 화면

 

 

신청 완료

대기자 인원이 워낙 많아서 신청 페이지까지 들어가는 것이 어렵지, 들어가고 나서는 빠르게 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 접수 확인이 되었다는 알림도 오네요. 일단 신청 완료되었다고 바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고 나와 있는 글처럼 2~3일 이내 신청하신 카드로 사용승인 문자가 와야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밑에 있습니다. ↓↓

 

경기도2차 재난지원금

드디어 경기도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가 나왔습니다. 확실히 이재명 도지사가 일을 잘한다는 느낌이네요. 현재 경기도는 경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서둘러 재난지원금을 준비했으

political-news.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